한 달간의 베타 테스트를 통해 정식 배포 된 iOS 17.2
애플이 한 달간의 베타 테스트를 끝낸 '아이폰 운영체제(iOS) 17.2 버전'을 정식 배포 했습니다.
애플은 지난 12월 12일 'iOS 17.2' 업데이트를 통해 인공지능(AI) 기반 '일기' 앱과 '아이폰 15'프로 시리즈에 '공간 비디오 촬영 기능'등을 추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일기'앱은 이용자의 일상생활과 생각 등을 기록할 수 있는 앱으로 이용자가 직접 기록한 내용뿐 아니라 온 디바이스 머신 러닝을 바탕으로 일기 주제 등을 제안 받을수도 있습니다. 또한 알림을 설정해 사용자가 선택한 요일과 시간에 일기를 쓸 수 있도록 알려주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터치 ID나 페이스 ID를 통해 아무나 기록을 볼 수 없도록 하는 기능 또한 탑재되어 있습니다.
밥 보셔스 애플 월드와이드 제품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더 많은 사람에게 일기 쓰기의 이점을 소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일기 앱은 아이폰에서 바로 풍성하고 생생한 추억을 손쉽게 간직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실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일기앱은 아이폰에서 바로 풍성하고 생생한 추억을 손쉽게 간직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실천할 수 있게 해 준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이 앱은 최고 수준의 개인정보 보호를 유지하면서 동일한 맞춤형 제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도 덧붙혀 설명하였습니다.
'공간 동영상 촬영'외 새로운 기능 추가, 비전 프로의 출시
이와 함께 애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폰 15프로와 프로 맥스에서 '공간 동영상 촬영' 기능을 추가했으며 이 기능은 내년 초 출시 예정인 애플의 '비전 프로'를 염두에 두고 개발된 기능입니다.
업데이트 이후 설정에서 '공간 동영상'을 활성화 하면 사용자들은 아이폰 15 프로와 프로 맥스 카메라 시스템을 활용해 좋아하는 순간들을 3차원으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촬영된 공간 동영상은 1080p의 초당 30 프레임 표준 다이내믹 레인지로 촬영되며 특히 첨단 컴퓨테이셔널 비디오 기술과 고효율비디오코딩(HEVC) 압축 기술이 도입돼 공간 기억을 콤팩트한 파일 크기로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사용방법은 일단 동영상을 촬영한 것 처럼 카메라 앱을 비디오 모드로 연 뒤 '공간 동영상' 아이콘을 탭 하고 녹화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한편 애플은 '일기'앱과 '공간 동영상 촬영' 기능 외에도 동작 버튼 번역 옵션, 메시지 편의 기능, 날씨앱 편의성 개선, 에어드롭(AirDrop) 기능 개선, 새로운 키보드 레이아웃, 애플 뮤직 편의성 개선 등을 적용했습니다.
그렉 조스 위악 애플 월드와이드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은 "아이폰15 프로와 프로 맥스는 애플 역대 가장 강력한 카레라 시스템과 스마트폰 사상 가장 훌륭한 동영상 품질을 갖추고 있다"며 "애플은 사용자들이 특별한 순간들을 고스란히 담아낼 수 있게 해 가능성의 새로운 지평을 개척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어서 내년 초에 사용자들이 애플 비전 프로를 통해 공간 동영상을 경험하는 모습을 보고 싶다'라고 덧붙였습니다.
2023.12.12 - [분류 전체보기] - LGU+, 화상회의 지원 서비스 '크루콜' 상표권 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