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동이미지의 DJ DOC의 갈등
오랜 갈등을 겪었던 DJ. DOC 멤버였던 이하늘과 김창열이 극적 화해를 한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이하늘과 김창열은 지난 2021년 크게 갈등을 겪었었습니다. 이하늘의 동생이자 45RPM의 멤버인 고 이현배가 세상을 떠난 뒤 이들의 갈등이 붉어진 것입니다.
당시 이하늘은 김창열이 약속했던 제주도 펜션 사업 투자를 하지 않았고, 이에 이현배가 생활고를 겪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로인해 이현배가 배달일을 하며 생계를 이어가다 교통사고를 당해, 그 후유증으로 사망했다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하늘은 김창열과 DJ DOC활동을 하며 꾸준히 마찰을 겪은 것은 물론, 고 이현배가 DJ DOC음악작업을 해주고도 적절한 보상을 받지 못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로부터 2년여이 지나 지난 해 12월, 이하늘은 한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김창열과의 불화를 언급했습니다. 특히 그는 "시간이 지나니 죽일 듯이 미웠고 원수같이 생각했는데 그래도 이렇게 평생 안 보는 것보다 만나서 얘기는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층 누구러진 모습으로, 화해 시그널을 보낸 것이었습니다.
그 화해 시그널은 곧 화해로 이어졌습니다. 공개적인 갈등 후 3년 만인 19일, 이하늘은 김창열과 함께한 근황을 공개했습니다. 그는 김창열과 포옹을 하기도 하고, 정재용까지 DJ DOC 멤버 세 사람이 만나 '완전체'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하늘은 누군과의 전화 통화를 하며 "그떄 당시에 장례식에도 창열 이를 떠나서 창열이 가족이 받고 있는 피해라던지 창열이 가족이 받을 피해라던지 그 부분들에 대해서는 내가 장례식장에서 정신없는 와중에서도 제수씨한테, 애들한테 사과를 했다"는 말로 김창열에 대한 미안한 마음을 드러냈습니다.
이어 "형이 잘못을 안 했다는게 아니라 미안하지 않다는 게 아니라 일방적으로 사과를 받을 생각을 할 게 아니라 우리 가족이 상처받은 것에 대해서도 인지를 해줬으면 좋겠다는 게 형 생각"이라며 김창열에게 섭섭한 마음을 비치기도 했습니다. 여러 개의 영상을 업로드하며 김창열과의 화해를 알린 이하늘. 이들의 갈등이 해소 됐다는 소식에 팬들의 반응은 뜨겁습니다.
더불어 DJ DOC의 완전체 컴백을 볼 수 있을까 하는 작은 기대감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2024.03.27 - [분류 전체보기] - 제목은 야한사진관, 스토리는 감동 한스푼